안산시 성호박물관, 입춘첩(立春帖) 나눔 행사 개최

농사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애민사상을 지녔던 성호의 뜻을 잇기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1/18 [07:13]

안산시 성호박물관, 입춘첩(立春帖) 나눔 행사 개최

농사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애민사상을 지녔던 성호의 뜻을 잇기

양상국 | 입력 : 2024/01/18 [07:1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안산시 성호박물관은 2024년 입춘을 맞아 농사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애민사상을 지녔던 성호의 뜻을 잇기 위해 입춘첩 100부를 관람객과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나누는 행사를 개최한다. 성호 이익은 조선 후기의 실학자로, 성호사설, 곽우록, 이자수어 등을 저술했으며, 주변 사람들을 따듯하게 돌아보는 시선을 담은 입춘 맞이 시를 여러 수 지었다. 

 

▲ 성호박물관, 입춘첩(立春帖) 나눔 _ 안산시

 

이번 행사에서 나눠질 입춘첩에는 ‘너와 함께 봄, 입춘대길’ 두 문구가 적혀있으며, 이 문구들은 이웃이 안녕하길 기원했던 성호 이익의 시처럼 새봄에는 지역주민과 성호박물관이 한곳을 바라보고 같이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성호박물관, 입춘첩(立春帖) 나눔 

 

입춘첩 나눔 행사는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사전 접수받고 있으며, 오는 30일부터 박물관 현장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입춘첩은 1가족당 1개로 제한되며, 입춘첩을 받은 시민 중 개인 SNS에 #성호박물관 #입춘첩을 태그한 뒤 인증샷을 올리고 성호박물관에 재방문하면 문화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박현정 평생학습과장은 절기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성호 이익 선생님을 널리 알리고 박물관의 문턱을 낮출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성호로 1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