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개최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3/24 [09:12]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개최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

박미경 | 입력 : 2024/03/24 [09:1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안산시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개최한다. #광장 #도시 #숲 #횡단을 키워드로 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매년 수준 높은 공연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많은 시민들이 찾는 안산 최대의 축제이다. 작년에는 34만 9천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사진 _ 안산시

 

20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축제 장소를 안산문화광장에 국한하지 않고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까지 공간을 확장했다.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는 6일 폐막식과 음악과 불꽃을 활용한 대형작으로 레 꼬만도 페르퀴의 ‘불의 축제’가 공연된다. 폐막공연 전 관람객들을 안산문화광장에서 안산호수공원까지 브라스 마칭 밴드의 공연을 관람하면서 이동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 안산시 3월 정례 언론 브리핑 사진(이동표 문화체육관광국장) _ 안산시

 

‘젊은 축제’, ‘열린 축제’를 표방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관내 대학교 특성화 전공학과와 협력해 거리미술, 축제 운영, 체험프로그램 및 버스킹 공연을 추진하고 시민들이 예술가가 돼 참여하는 ‘광장커뮤니티’프로그램,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별도의 공공공간을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난다.

 

아울러, 개·폐막, 국내외 공식프로그램, 거리예술플랫폼 등 공연프로그램과 거리예술×어린이·청소년, 페스티벌센터×포럼, 거리미술의 기획프로그램과 청년예술마켓과 국제교류 추진도시 공연으로 이뤄진 부대프로그램으로 총 92개의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스무살을 맞이한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안산 대표축제이자 우리나라 최고의 거리예술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최고의 명성에 걸맞게 시민들이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5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