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인천탁주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 체험장 조성 완료

농식품부 주관의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은 지역의 우수 양조장을 선정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1/24 [12:14]

부평구, 인천탁주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 체험장 조성 완료

농식품부 주관의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은 지역의 우수 양조장을 선정

한미숙 | 입력 : 2024/01/24 [12:14]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부평에 위치한 인천탁주가 양조 체험장 조성을 완료하고 체험 행사를 추진한다. 부평구에 따르면 인천탁주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으로 선정돼 인천탁주제조제1공장 체험장 환경개선 공사를 실시했다. 농식품부 주관의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은 지역의 우수 양조장을 선정해 2년에 걸쳐 체험 여건 조성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인천탁주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 체험장 조성 완료 _ 인천부평구청

 

이를 통해 지역관광 및 문화 공간으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총 4천8백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된 이번 사업에는 체험장과 더불어 역사관, 포토존(촬영 구역) 및 판매대 등을 설치해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했다. 올해 체험 행사부터는 사전 예약을 통해 막걸리 빚기, 나만의 증류주 만들기, 술지게미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 인천탁주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 체험장 조성 완료

 

인천탁주 관계자는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을 통해 지역 전통술에 대한 주민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나아가 인천탁주가 인천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2년 차 사업인 올해는 양조장 내 다양한 체험들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구에서는 체험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홍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38년부터 3대째 이어져 온 인천탁주제조 제1공장은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공장형 막걸리 제조장이다. 2023년 대한민국주류대상 생막걸리 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인천생소성주, 인천소성주플러스, 쌀은 원래 달다 등의 상품이 있다. 

인천 부평구 안남로433번길 1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인천탁주, 체험여행,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