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인천 음식문화박람회 개최

맛과 즐거움이 어우러지는 3일간의 음식 여행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15 [01:30]

제18회 인천 음식문화박람회 개최

맛과 즐거움이 어우러지는 3일간의 음식 여행

박미경 | 입력 : 2023/09/15 [01:3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제18회 인천 음식문화박람회가 오는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문학경기장 동문 광장에서 개최된다. 인천상륙작전 기념 주간행사와 연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작전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평화와 화합의 장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광역시지회 등 8개 단체가 함께 협업하여 주관하는 행사는 ‘맛과 즐거움이 어우러지는 3일간의 음식 여행’을 주제로, 인천에서 시작된 음식을 직접 현장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과 체험관으로 운영된다.

 

▲ 제18회 인천 음식문화박람회 행사 포스터 _ 인천광역시

 

올해는 특별히 인천상륙작전 참전 8개국*의 음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문화의 이해와 세계적 평화 정착 기원을 위해 운영되는 특별전시관에서는 ‘평화의 꼬치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각 국가의 대표 식재료를 활용해 꼬치 요리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인천상륙작전 참전 8개국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 대한민국

 

아울러 인천시는 글로벌 미식 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제1회 인천 전국 요리왕 선발대회’를 인천 음식박람회와 병행·개최한다. 사전 예선을 통과한 총 50개 팀이 인천의 특산물(굴, 꽃게, 해삼, 바지락, 백색고구마, 강화순무, 강화인삼 등)을 식재료로 활용해 불꽃 튀는 요리 경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올해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가족 케이크, 미니 타르트, 삼색 송편, 자장면 등 다채로운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전문 요리사와 함께 현장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6개의 주제별 체험관을 운영하고, 인천 중소식품 제조업체의 우수한 식품들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신남식 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인천상륙작전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인천의 맛과 멋, 문화가 어우러진 오감만족 박람회를 준비하였으니 모든 시민이 함께 모여 즐기길 바라며, 나아가 인천 음식문화의 새로운 미래를 펼쳐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 5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