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천 미로분수 6월 본격 운영

음악분수, 체험형 공연등 여름철 물놀이 시설로도 활용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2/27 [10:55]

정읍시, 정읍천 미로분수 6월 본격 운영

음악분수, 체험형 공연등 여름철 물놀이 시설로도 활용

강성현 | 입력 : 2024/02/27 [10: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정읍천과 정읍역을 연계하는 관광 핫플레이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정읍천-정읍역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사업은 2022년 10월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에 착수해 2023년 4월에 기본계획을 완료했다. 이후 예산확보,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올해 6월 미로분수 운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된다.

 

▲ 정읍에 새로운핫플레이스조성. 정읍천미로분수6월본격운영 _ 정읍시

 

미로분수 조성사업에는 총 사업비 21억원을 투입해 12m*36m 규모의 미로형 바닥분수를 정읍천 파크골프장 옆에 조성하는 사업이다. 여기에 음악분수와 체험형 공연을 가동하고 여름철에는 바닥분수로 활용해 시민들에게 시원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 물빛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준비하고 있어 시내 관광의 핫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정읍에 새로운핫플레이스조성. 정읍천미로분수6월본격운영

 

현재는 설치구간의 자전거도로와 보행로 혼합형 변경에 따라 하천 둔치 정비 공사를 진행 중이다. 분수시설은 공장에서 사전 제작 후 현장 설치 방식으로 진행해 공사기간을 단축하고 안전에도 빈틈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읍천에는 정읍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문화역사의 거리’를 2025년까지 조성하고, 벽천분수, 사진 찍고 싶은 거리 등을 추가적으로 설치해 정읍천을 정읍의 랜드마크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이학수 시장은 미로분수를 시작으로 다양한 관광 핫플레이스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해 정읍천을 공연·체험·휴식의 복합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시내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연지동 5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정읍천, 미로분수, 물놀이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