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영어강사 필요하세요?

영어교육 열풍 불구, 지역 수급 턱없이 부족해

이소정 | 기사입력 2008/12/23 [12:23]

원어민 영어강사 필요하세요?

영어교육 열풍 불구, 지역 수급 턱없이 부족해

이소정 | 입력 : 2008/12/23 [12:23]
정부의 영어 교육 강화 방침과 전국적인 영어교육 열풍으로 전문어학원, 초중고 학교 및 대학, 정부부처 등 다양한 교육기관 등에 외국인 강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지만, 몇몇 문제 있는 외국인 영어교사들로 인한 자질 시비와 서울 수도권 편중 문제 등으로 외국인 영어교사와 강사에 대한 수급은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다. 

무엇보다 근무여건이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방 학교나 지방 영어학원들은 원어민 영어교사나 강사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때문에 외국인 구직자와 회사를 직접 연결해주는 리쿠르팅 전문업체가 생겨나고 있다. 최근 오픈한 미국 영어교사 취업 알선 전문사이트 유에스워크(대표: 최창남)가 입소문을 타는 이유다. 

▲ 유에스워크 홈페이지     ©최창남

해외 리쿠르팅 전문업체 유에스워크(www.usawork.co.kr)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단위의 영어전문 어학원, 학교, 기업체 등에 양질의 원어민 및 교포강사를 공급해 주는 원어민강사 구인구직 전문업체다. 

이번 사이트 오픈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원어민강사 리스트 열람에서부터 강사채용상담, 계약서작성, 비자발급에 필요한 서류제공, 사증발급인정번호 발송, 항공권 예약, 외국인등록 및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미국의 전문 리쿠르팅 에이전시인 인터쿠르트(intercruit.inc.)社와 제휴를 통해 체계적인 학력 검증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원어민강사의 안정적 수급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능력 있고 검증된 강사를 보장한다. 아울러 어학원 및 교육기관에서 요청하는 강사채용 및 운용에 관한 노하우 등 전문적인 상담도 제공한다. 

이 회사 최창남 대표는 "사교육 열풍과 영어 공교육 확대로 양질의 원어민 영어교사 구인난이 심각 해지고 있어 영세 어학원을 중심으로 검증되지 않은 외국인강사를 고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고, 가짜 학위나 불법 취업 등도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게 현실이다 "며, "특히 상대적으로 근무여건이 좋지 않은 지방 학교나 영어학원들은 원어민 영어교사 및 강사 확보에 애를 태우고 있어 전국 단위 원어민강사 채용사이트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02-3443-0493


Tag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