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광명음악축제 개최

이승환,김종국,바비킴, 우리나라 대표음악축제로 거듭나기

이소정 | 기사입력 2009/08/27 [15:05]

제5회 광명음악축제 개최

이승환,김종국,바비킴, 우리나라 대표음악축제로 거듭나기

이소정 | 입력 : 2009/08/27 [15:05]
'2009 제5회 광명음악축제'가 9월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가 될 예정이다. 개막식공연에 "the 時空光音 concert"란 제목으로 인기가수이자 라이브의 황제인 이승환의 공연과 아름다운 목소리의 주인공 김종국의 특별무대와 아름다운 선율의 주인공인 인기가수 바비킴의 미니콘서트 공연으로 시작한다.

이날 공연은 개막식을 위한 특별공연으로 유상무상무상으로 요즘 많은 사랑을 받은 kbs개그콘서트의 유상무가 개막식 mc를 맡았다. 개막식에서 "바비킴의 미니콘서트" 공연을 펼치는 바비킴은 제5회 광명음악축제에 개막식 공연에 초대를 해줘서 가수로써  영광과 감사를 표했으며, 광명음악축제가 지역축제가 아닌 우리나라 전체를 대표 할수 있는 음악축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5회째 맞는 음악축제로 그간 보아 왔던 천편일률적인 축제와는 차별화 된 보다 새로운 공연문화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열린다. 또한 지난해까지 진행되어온 4회까지의 축제에 비해서 올해에는 좀더 내실 있으면서도 규모도 커져 광명시민들과 함께 전국민이 참여하고 즐길수 있는 명실상부 음악축제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특별 전문가팀이 꾸려졌다.


올해 축제의 모토는 '時시간, 光광명의 빛, 空공간, 그리고 音소리' 로 축제 기간 동안 광명시 전체가 음악을 보고, 듣고,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커다란 '음악랜드' 로 거듭나게 될것이라고 광명음악축제 사무국은 밝혔다.

광명 시민운동장을 메인무대로 광명의 거리 곳곳에 크고 작은 상설 무대가 마련되어 가요, 락, 재즈, 퓨전 국악, 클래식 등의 다양한 음악장르들이 이 음악축제를 통해 선보이며, 음악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은 누구나 참여해서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인기 대중 가수의 공연과 더불어 인디밴드, 직장인 밴드 등이 참여한 공연과 함께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뮤지컬 히트곡만을 모은 뮤지컬 갈라쇼와 개그와 음악의 즐거운 만남이 어우러지는 개그뮤지컬, 직접 악기를 연주해 볼 수 있는 악기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또한 앞으로 문화 예술계를 짊어지고 나갈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전국 어린이 창작 동요제', '전국 실용음악 사운드 배틀', 'b-boy 다이내믹 챔피언쉽'의 경연대회가 열려 젊은 음악인의 배출을 통해 음악 산업의 밝은 미래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악 매니아만을 위한 축제가 아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다가 오는 9월 25일∼27일, 총 3일에 걸쳐 모두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올해는 광명 시민 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의 02-2680-6377
Tag
#축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