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세계" 대한민국 남자 살아남는 비법

가장의 치열한 삶이 많은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소영 | 기사입력 2007/04/11 [13:37]

"우아한 세계" 대한민국 남자 살아남는 비법

가장의 치열한 삶이 많은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소영 | 입력 : 2007/04/11 [13:37]
지난 4월5일 개봉한 생활 느와르 "우아한 세계"가 현재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영화 속 특별한 가장의 치열한 삶이 많은 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남편으로 아버지로, 가장의 이름으로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남자들을 돌아보게 만들어 오랜만에 깊이 있는 주제를 담은 한국영화의 수작(秀作)이 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영화  "우아한 세계" 송강호     © 박소영
인구의 모습에서 대한민국의 아버지들을 보다!
대한민국 가장의 치열함이 그대로 담긴 "우아한 세계"

"우아한 세계"는 부인과 아들, 딸과 행복하게 사는 것이 꿈인 가장의 치열한 삶을 담은 생활 느와르. 가족들과 함께하는 우아한 세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자신의 직업인 조폭 일을 열심히 하지만 그럴수록 남다른 직업 때문에 가족들과 점점 거리가 멀어진다.

영화를 본 30~40대 남성 관객들은 '직장생활에서 겪는 치열함, 그 치열함 때문에 겪는 가족들과의 갈등은 딱 내 이야기’라며 큰 공감을 느꼈다는 소감이 많았다. 또한 자녀 세대들은 ‘영화의 주인공 인구의 모습에서 우리 아버지가 보였다’면서 가슴 한 구석이 찡 하다는 리뷰가 대다수였다.

이 시대의 아버지상을 잘 표현한 재미있는 영화! (chlchlguscjf) 아버지 그리고 한 남자, 감동과 씁쓸한 아버지의 일상을 볼 수 있는 영화, 대한민국 가장들을 위한 명품영화, 감동적인 느와르! 울 아빠를 보는 것 같아 가슴이 찡했다, 영화 보는 내내 송강호가 우리 아버지인 줄 착각했었다, 등 혹평이 이어졌다.

2007년 아버지를 소재로 한 한국 영화가 여러 편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그 첫 포문을 연 "우아한 세계". 그러나 "우아한 세계"는 아버지의 생활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다른 아버지 영화들과는 달리 대한민국에서 가장으로 살아가는 남자들의 현실이 그대로 담겨있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

특히 가장의 일상을 느와르라는 장르에 담아 그들의 삶이 더욱 치열하게 느껴지게 만드는 특별함은 가장이라는 이름을 단 남자들의 존재를 되돌아보게 하는 뜻 깊은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을 되돌아 보게 하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우아한 세계"는 평범한 아빠가 되고 싶은 특별한 아버지, 조직에 몸담은 직업만 남다른 가장의 치열한 생활 느와르.

언론과 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이후 ‘올해 최고의 수작’이라는 평을 받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또한 영화를 본 관객들 대부분이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어 2 주차 관객동원이 더욱 주목되고 있다.


Tag
#영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