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에서 한방음식대전을 개최한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방음식은‘쓰고 맛이 없다’라는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8/16 [06:30]

제천시,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에서 한방음식대전을 개최한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방음식은‘쓰고 맛이 없다’라는

양상국 | 입력 : 2023/08/16 [06:3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기간 중 제천의 우수 약재를 재료로 평소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방음식은‘쓰고 맛이 없다’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가볍고 건강한 음식으로 인식을 전환하고, 제천을 대표하는 간식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한방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준비한 대회이다.

 

▲ 한방핑거푸드 포스터 _ 제천시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한방재료를 활용하여 일상에서 번거롭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거리면 무엇이든 관계없다. 대회는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 및 심사기간은 8월 9일(수)부터 9월 8일(금)까지로 참가자가 개발하여 지원한 서류(레시피)를 평가하여 본선에 오를 10팀을 선정한다.

 

본선에 오른 10팀이 열띤 요리경연을 펼치는 본선 대회는 박람회 개막일인 9월 27일(수)에 한방엑스포공원 내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대회에서 수상한 팀의 레시피는 상금과 함께 제천의 대표 한방간식으로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www.hanbangbiofair.org) 를 참고하면 된다.

 

조정희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방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방도시 제천의 자부심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약 50여 일 남은『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오는 9월 27일(수) 부터 10월 2일(월)까지 6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한방핑거푸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