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벨렉에서 겨울에도 따뜻하게 즐기는 골프 라운딩

24시간 운영되는 최고의 골프 휴양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이성훈 | 기사입력 2023/11/07 [04:02]

튀르키예 벨렉에서 겨울에도 따뜻하게 즐기는 골프 라운딩

24시간 운영되는 최고의 골프 휴양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이성훈 | 입력 : 2023/11/07 [04:02]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튀르키예 문화관광부(Turkish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는 최고의 골프 휴양지로 안탈리아의 벨렉(Belek) 지역을 꼽았다. 안탈리아(Antalya)의 벨렉(Belek) 지역은 연중 온화한 기후와 골프에 최적화된 인프라 및 서비스로 전세계 골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 Antalya golf _ 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연중 온화한 기후와 인프라로 “유럽 최고의 골프 여행지” 1895년 이스탄불 골프 클럽 설립을 시작으로 안탈리아(Antalya), 무를라, 이즈미르, 앙카라(Ankara) 지역에 많은 골프 클럽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 중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안탈리아의 벨렉 지역은 특급 호텔 서비스와 골프 시설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1년 중 300일이 화창하고, 평균기온이 섭씨 21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최적의 기후 환경도 인기에 한 몫 했다. 벨렉은 국제골프투어 운영자협회(IAGTO)에 의해 “유럽 최고의 골프 여행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벨렉에서 즐기는 골프, 또 다른 하이라이트. 리비에라(Riviera)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벨렉(Belek)에는 11개의 골프 클럽, 17개의 18홀 챔피언십 코스가 있다. 히스랜드(내륙)코스는 물론 국제 표준 코스까지 모두 구비하고 있어 초심자부터 프로까지 난이도에 맞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벨렉 지역의 골프 코스는 24시간 운영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일부 클럽은 야간 골프 전용 조명을 구비해 야간에도 안전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다. 공항과의 거리가 가깝다는 것도 장점이다. 벨렉은 공항에서 차로 약 35분 거리이며, 지역 내 골프 코스는 모두 5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 Antalya golf

 

국제 경기 열리는 골프명소, 벨렉은 국제 골프 토너먼트로도 유명한 지역이다. 튀르키예는 물론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이 골프를 치고 국내 및 국제 토너먼트를 관람하기 위해 벨렉으로 모인다. 벨렉은 2012년 무렵 유명 골프 전문지 ‘골프매거진(Golf Magazine)’과 ‘골퍼스저널(The Golfer’s Journal)’이 선정한 최고의 골프 여행지로 인정받았으며, 타이거 우즈(Tiger Woods), 찰 슈워젤(Charl Schwartzel), 헌터 마한(Hunter Mahan), 저스틴 로즈(Justin Rose) 등 유명 골퍼들이 참가하는 토너먼트가 연중 내내 열리는 지역이다.

 

주목할 만한 대회로는 세계 최대 아마추어 골프 대회인 터키항공 골프월드컵(Turkish Airlines World Golf Cup), 유망한 유럽의 젊은 골퍼들이 모이는 터키항공 챌린지(Turkish Airlines Challenge), PGA 유러피언 투어 시리즈 소속 토너먼트 중 하나인 터키항공 오픈 토너먼트(Turkish Airlines Open Golf Tournaments)가 있다.

 

벨렉은 골프 외에도 풍부한 문화유산, 뛰어난 미식 문화, 아름다운 자연 환경으로도 유명하다. 벨렉은 연중 따뜻한 날씨, 블루 플래그 해변, 럭셔리 리조트, 독특한 튀르키예의 음식들로 전세계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 중구 동호로20나길 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터키, 튀르키예, 골프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도심 속의 작은 우주 탐험, 경기도 생태공원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