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장애물 없는 관광지 공모 2곳 선정

열린관광지는 관광지의 보행로, 경사로 정비 등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1/13 [00:01]

고창군, 장애물 없는 관광지 공모 2곳 선정

열린관광지는 관광지의 보행로, 경사로 정비 등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강성현 | 입력 : 2023/11/13 [00:0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동호해수욕장과 복분자유원지 등 전북 고창군의 대표 관광지 2곳이 '2024년 열린관광지 사업 신규 대상지'에 선정됐다. 열린관광지는 관광지의 보행로, 경사로 정비 등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장애 유형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 설치 등을 통해 누구에게나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 여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열린관광지-고창복분자유원지 _ 고창군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9일 2024년 열린관광지 신규 대상지로 12개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지점 30개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고창군 동호해수욕장(동호국민여가캠핑장), 복분자유원지(고창국민여가캠핑장)에 총 10억원(국비 5억원, 군비 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 열린관광지-동호국민여가캠핑장

 

군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BF(Barrier Free) 전문가들의 현장 컨설팅을 거쳐 세부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관광지 특성에 맞는 시설 개선 및 관광취약계층 유형별 관광체험 콘텐츠를 확충할 예정이다.

 

▲ 열린관광지-동호해수욕장 조개 조형물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균등한 관광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물리적 시설개선 뿐 아니라 관광활동을 위한 체험형 특화 프로그램 운영, 정보, 서비스 등 무장애 관광을 위한 제반사항을 함께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전북 고창군 해리면 동호리 63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동호해수욕장, 복분자유원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