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신재효판소리공원, 판소리 산공부 참가자 공개모집

판소리 명창, 지도자 또는 국악대학 판소리 전공자이며 1회 10일 이내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6/14 [07:18]

고창군 신재효판소리공원, 판소리 산공부 참가자 공개모집

판소리 명창, 지도자 또는 국악대학 판소리 전공자이며 1회 10일 이내

강성현 | 입력 : 2023/06/14 [07: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고창군이 오는 19일부터 올여름 7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판소리 산공부 운영을 위한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판소리 산공부”는 신재효판소리공원 활용 및 운영을 활성화하고 판소리 전공자들의 고창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신청 자격은 판소리 명창, 지도자 또는 국악대학 판소리 전공자이며 1회 10일 이내 8~15명 정도 참가할 수 있다. 산공부 종료 시 교육 발표 공연을 해야 하며, 지원사항으로는 산공부 장소와 참가자 숙소가 제공된다. 산공부 장소인 신재효판소리공원 내 득음실은 전문 소리꾼을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명창과 제자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신재효판소리공원, 판소리 산공부 참가자 공개모집 _ 고창군

 

흔히 말하기를 소리꾼들에게 7~8월의 산공부가 ‘1년 농사의 절반’에 해당한다고 한다. 사실 전문 소리꾼들은 물론 예비 소리꾼들도 속세의 생활 중에는 소리에 전념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심지어 마음껏 소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도 쉽지 않다. 바로 이 때문에 판소리계에 일정 기간의 여름 산공부가 필수적인 과정으로 자리 잡았다.

 

<2023 신재효판소리공원 판소리 산공부> 참가자 공개 모집은 고창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내용 및 참여를 원하는 신청자는 063-560-8035, 8043으로 사전 전화상담 후 방문 접수나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오미숙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도 신재효판소리공원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판소리의 소중한 가치를 더욱 잘 보존하고자 기획됐으며, 여러 프로그램 외에 판소리 XR실감 콘텐츠 체험관 구축 등으로 고창 판소리를 새롭게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중거리당산로 14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신재효판소리공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