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보석박물관, 추석연휴 각종 체험 이벤트 진행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보석박물관 및 다이노키즈월드 정상 개관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9/21 [02:11]

익산 보석박물관, 추석연휴 각종 체험 이벤트 진행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보석박물관 및 다이노키즈월드 정상 개관

강성현 | 입력 : 2023/09/21 [02:1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6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는 익산 보석박물관에서 펼쳐지는 반짝이는 체험들을 즐겨보자! 눈으로 호강하는 보석박물관, 몸으로 재미있는 다이노키즈월드 등 왕궁보석테마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연휴 기간 정상 운영 및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이 진행된다.

 

왕궁보석테마관광지는 연휴가 시작하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동안 휴무없이 개관한다. 특히 28일부터 30일까지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추석맞이 체험행사가 보석박물관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 추석연휴 보석박물관 각종 체험 반짝 _ 익산시

 

추석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윷놀이, 딱지치기, 사방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등의 전통 민속놀이와 어린이들을 위해 전통 고무신을 활용한 이끼나무 만들기(유료), 스크래치 엽서 그리기(무료) 등 체험들이 마련됐다.

 

주얼리아카데미센터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보석박물관 대표 프로그램인 천연보석팔찌·천연보석 소망나무·공룡지우개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가족과의 추억을 SNS에 공유하고 인증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보석박물관에서 전통놀이 및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해시태그 3개 (#보석박물관, #추석, #전통놀이)를 포함하여 포스팅하고 체험부스로 가서 인증하면, 현장에서 확인 후 보석 문구용품세트를 선착순 20명에게 지급한다.

이 외에도 보석박물관 아트갤러리에서는 10월에 열리는 2023년 제19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을 홍보 일환으로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역대 수상 작품 전시를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 긴 연휴를 맞아 보석박물관을 찾는 귀성객 및 관람객들을 위하여 다채로운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더불어 추석 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 사전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보석박물관(https://www.jewelmuseum.go.kr) 보석박물관 전시기획계(063-853-4772)

전북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보석박물관, 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