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박물관, 겨울방학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운영

전시실에서 용에 대한 탐험과제를 수행하고 용 관련 민속놀이 체험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2/27 [08:09]

정관박물관, 겨울방학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운영

전시실에서 용에 대한 탐험과제를 수행하고 용 관련 민속놀이 체험

이형찬 | 입력 : 2023/12/27 [08:09]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립박물관 소속 정관박물관은 오는 1월 2일부터 5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프로그램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용알용알 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어린이들이 우리 고장의 용과 관련한 유물 및 풍습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기획됐다.

 

▲ 겨울방학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용알 무드등 만들기 _ 부산광역시

 

교육은 가족이 한 팀이 돼, 정관박물관 내 여러 장소에서 벌어지는 놀이를 통해 12지신 중 하나인 '용'과 우리 고장의 용에 대한 풍속을 이해하는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3층 상설전시실에서는 전시유물 및 패널 등을 살펴보며 용에 관한 과제를 해결하고 만들기 재료를 획득한다. 과제는 용의 모습, 다섯 번째 십이간지, 이야기 속의 용, 용의 능력과 의미, 우리 고장의 용으로 구성됐다.

 

▲ 겨울방학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용알 무드등 만들기

 

2층 교육실에서는 용마놀이 및 용알뜨기(기장 지역 풍속)를 체험한다. 1층 강당에서는 역사 속의 ‘용’과 우리 고장의 용 관련 풍속에 대한 강의를 듣고 과제 수행으로 획득한 재료로 ‘용알 무드등’을 만들어본다. 참가 신청은 오늘(26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참가 인원은 회당 12팀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박미욱 정관박물관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정관박물관을 방문한 가족 관람객들에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1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정관박물관, 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