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8회 수동사과축제 개최

직거래·깜짝경매·사과열차체험·사과따기체험·사과길게깍기·공연·전시 등 다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0/19 [12:04]

함양군, 제8회 수동사과축제 개최

직거래·깜짝경매·사과열차체험·사과따기체험·사과길게깍기·공연·전시 등 다채

이형찬 | 입력 : 2023/10/19 [12:0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깊어가는 가을, 탐스럽게 잘 익은 사과를 맛 보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제8회 수동사과축제’가 오는 10월 28일 토요일(1일간) 함양군 수동면 도북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수동사과축제위원회 주최 주관으로 수동면 도북마을 200ha규모의 사과단지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사과직거래, 농·특산물판매, 수동사과열차 체험, 사과따기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 수동사과축제포스터 _ 함양군

 

수동사과축제의 역사는 2014년 ‘수동사과꽃축제’로 시작하여 2018년부터 사과 수확기철인 10월말‘수동사과축제’로  변경 개최하였으며, 2023년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사과를 주제로 한 축제인 만큼 사과 깜짝 경매, 사과달인대회(사과길게깍기, 사과빨리먹기),  사과따기체험, 사과열차타기체험 등 방문객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체험거리 제공으로 행사장을 찾은 가족, 연인, 친구에게 사과처럼 달콤한 추억을  안겨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제8회 수동사과축제 홍보리플릿 _ 함양군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는 사과길게깎기와 사과빨리먹기 대회는 행사당일 희망자 접수를 받아 진행되며, 어린이 방문자를 위한 무료 풍선아트체험 부스, 무료 팝콘제공, 무료 음료제공 등 행사장을 돌며 즐기는 먹거리와 먹거리장터에서는 수동면 도북마을 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사과막걸리, 육개장, 부침개 등을 맛 볼 수 있다. 

 

또한, 매년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수동사과열차는 올해도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열차를 타고 사과향기 은은한 과수원둘레길을 감상하고, 사과따기 체험장에서 체험을 즐기며 어릴적 추억을 회상해 보는 선물같은 일상을 경험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남 함양군 수동면 도북길 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