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박물관, 함양 죽곡리유적 특별전 개최

음으로 구석기시대 유적이 발굴되었고, 함양군 역사의 시작을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1/04 [20:55]

함양박물관, 함양 죽곡리유적 특별전 개최

음으로 구석기시대 유적이 발굴되었고, 함양군 역사의 시작을

김미숙 | 입력 : 2024/01/04 [20:5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함양군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함양박물관에서 오는 5일부터 8월 4일까지 2층 기획전시실에서 ‘함양 첫 사람의 발자국 함양 죽곡리유적’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함양 백연유원지 조성사업에 따라 함양 죽곡리유적에서 2019년 처음으로 구석기시대 유적이 발굴되었고, 함양군 역사의 시작을 증명할 수 있는 유물이 출토되어 그 의미가 커 특별전을 기획하게 되었다.

 

▲ 함양박물관 특별전 메인 _ 함양군

 

함양 죽곡리유적은 ‘함양 백연유원지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앞서 2018년 2월 지표조사를 시작으로 매장문화재의 정확한 분포 범위와 유물의 유존 여부를 파악하고 공사 시행 여부를 판단하고자 표본·시굴 조사를 했으며 그 후 2020년 발굴조사까지 2년에 걸친 조사가 진행됐다. 그곳에서는 구석기시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별 유물이 출토되었으며, 특히, 구석기 문화층에서는 함양의 역사를 새로 쓸 수 있는 대표 유물인 뗀석기들이 발굴되었다.

 

함양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함양에 살았던 첫 사람의 흔적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라며 함양 역사를 이해하는 중요한 시작점인 만큼 군민 및 많은 분들의 관람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함양박물관(055-960-6733)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