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좌구산천문대, 카카오톡채널 추가하면 천문대 입장료 무료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한 좌구산천문대는 깨끗한 자연환경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2/15 [18:51]

증평좌구산천문대, 카카오톡채널 추가하면 천문대 입장료 무료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한 좌구산천문대는 깨끗한 자연환경

양상국 | 입력 : 2024/02/15 [18:5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증평군에 가면 밤하늘의 별을 생생히 관측할 수 있는 증평좌구산천문대가 있다. 서울과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한 좌구산천문대는 깨끗한 자연환경과 국내에서 가장 큰 356mm 굴절망원경이 설치돼 천체들의 생생한 모습을 고스란히 볼 수 있다. 

 

▲ 증평좌구산천문대 전경사진 _ 증평군

 

또한 스타투어, 밤하늘촬영 가족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좌구산천문대가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 정보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까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천문대 입장료가 무료다. 단, 천문대 무료입장과는 별개로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해야 한다.

 

좌구산천문대 관계자는 천문대를 찾아주시는 관람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며, 좌구산천문대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시고 무료입장권 혜택과 함께 추억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좌구산천문대는 24일 정월대보름 가족캠프를 진행할 예정으로 선착순 8가족을 모집하고 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솟점말길 18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 증평군, 좌구산천문대, 카카오체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