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민속체험박물관, 팥죽먹고 동지체험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은 겨울놀이 축제 ‘동심(冬心)·동심(童心)!’과 연계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2/22 [09:12]

증평민속체험박물관, 팥죽먹고 동지체험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은 겨울놀이 축제 ‘동심(冬心)·동심(童心)!’과 연계

양상국 | 입력 : 2023/12/22 [09:1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증평군은 오는 23~24일 이틀간 증평민속체험박물관에서 세시풍속 ‘작은 설, 동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놀이 축제 ‘동심(冬心)·동심(童心)!’과 연계해 박물관 방문객에게 겨울 대표 세시풍속 ‘동지’ 등 민속을 주제로 한 풍부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증평미속체험박물관 팥주머니로 액운 쫓기 체험 _ 증평군

 

팥주머니 만들어 액운 쫓기, 죽방울 전래놀이,  동지고사,  동지팥죽, 동지버선 꾸미기 등 체험활동과 별별 서커스 공연, 상상국악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민속체험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전시장에 마련된 절구, 디딜방아, 맷돌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상시 체험해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겨울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에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교육과 재미, 추억까지 쌓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속체험박물관은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4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겨울놀이 축제를 운영한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둔덕길 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증평군, 민속체험박물관, 동지,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