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 여행 추억 담는 여행기념품 공모전 실시

오는 6월 30일까지 ‘2023 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 진행·10개 기념품 선정 예정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02 [00:08]

전주시, 전주 여행 추억 담는 여행기념품 공모전 실시

오는 6월 30일까지 ‘2023 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 진행·10개 기념품 선정 예정

강성현 | 입력 : 2023/05/02 [00:0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가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찾은 여행객이 사거나 선물하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 기념품을 발굴키로 했다. 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국내·외 관광객이 전주 여행의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고,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2023 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과 업체, 지역의 제한 없이 사업자등록이 된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관광브랜드(YOUR TASTE JEONJU) 등을 활용해 전주의 문화 또는 관광지의 특성을 모티브로 한 판매 가능한 관광기념품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 작년도 전주여행 기념품 선정 기념품 _ 전주시

 

개인 또는 업체당 2작품(세트) 이하, 작품별 3만 원 이하의 완제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 기간 내에 참가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시제품을 접수한 후,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상품성·상징성 등을 고려해 총 10개의 공모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선정작에 대해서는 제품 사진 촬영 및 향후 관광브랜드 팝업스토어를 통한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선정작이 실제 제작으로 이어져 상품화될 수 있도록 3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매입한 후 국내·외 홍보용 기념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웹포스터(2023 전주여행 기념품 공모전) _ 전주시

 

시는 관광브랜드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관광 기념품을 개발하고 보급해 관광 기념품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브랜드 인지도도 구축해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전주시 관광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브랜드와 전주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아이디어 넘치는 우수한 기념품을 발굴해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면서 전주 여행을 기념할 수 있고, 누구나 구매하고 싶은 전주 대표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여행기념품, 공모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