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오는 14일 개장

모의운영을 거쳐 7월 14일 정식개장, 8월 15일까지 운영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7/02 [19:24]

함양군,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오는 14일 개장

모의운영을 거쳐 7월 14일 정식개장, 8월 15일까지 운영

이형찬 | 입력 : 2023/07/02 [19:2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함양군은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을 오는 7월 14일 개장한다.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함양읍 죽곡리 6 일대에 위치하며, 950㎡ 면적에 조합놀이대와 햇살스프레이, 워터터널 등 10여 종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되는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점심시간 제외)하며, 유행성결막염이나 전염성 피부병 등이 있을 경우 입장이 제한된다.

 

▲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 사진 _ 햠양군

 

군에서는 이용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개장전 수소이온농도와 유리잔류염소 등 2차례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개장 후에도 격주로 수질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에 규정된 자격조건을 갖춘 안전관리요원을 3명 이상을 배치하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물놀이장 인근의 모래놀이터에 그늘막을 설치하고, 모래소독과 미끄럼틀 등 정비를 완료하였으며, 몽골텐트를 이용한 휴게공간과 이동식 화장실을 비치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소한 주차공간은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인근 백연유원지 조성부지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며, 이에 따라 교통부서와 함양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물놀이장 입구의 점멸 신호등을 폐장시까지 정상 가동한다. 

 

이양숙 문화시설사업소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에 중점을 둔 물놀이장 운영이 될 것 이라며 물놀이장 안에서의 음식물 섭취나 인근에서 흡연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삼가는 물놀이장 에티켓을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상림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지난해 처음 개장하여 하루 평균 361명이 이용하는 등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4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 상림어린이공원, 물놀이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