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설·정월대보름 맞이 문화예술행사 풍성

전남지역 292곳서 윷놀이·달력 만들기·쥐불놀이 등 다채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2/08 [07:58]

전라남도, 설·정월대보름 맞이 문화예술행사 풍성

전남지역 292곳서 윷놀이·달력 만들기·쥐불놀이 등 다채

한미숙 | 입력 : 2024/02/08 [07:5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민족 대명절인 설과 정월대보름을 맞아 이웃 친척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전통 세시풍속놀이 및 문화예술행사가 전남지역 292곳에서 진행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12일까지, 대보름인 24일을 전후로 당산제, 지신밟기, 쥐불놀이 등 전통 세시풍속 문화행사와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 민속놀이 체험행사(새해 소망 적어 매다는 모습) _ 전남도

 

전남도농업박물관에서는 설맞이 행사로 9일부터 4일간 윷놀이, 투호, 굴렁쇠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목포 자연사박물관에선 10일과 11일 보자기 아트 체험, 청룡 찾기 달력 만들기 체험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정월대보름인 2월 24일에는 순천 낙안읍성에서 달집태우기, 임경업 장군 추모제가, 장흥은 풍물놀이, 마당밟기 행사, 완도에서는 사물놀이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전남 곳곳에서 달집태우기, 판굿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 민속놀이 체험행사(고리걸기 투호 놀이) _ 전남도

 

전남도에서 펼쳐지는 설·정월대보름 맞이 다채로운 세시풍속놀이와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을 참고하거나 시군 문화관광부서, 당직실 또는 설 종합상황실 등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설, 정월대보름, 문화예술행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