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유네스코 7가지 보물 등재 기념행사 개최

병바위 등 지질명소 13곳이 세계지질공원 인증과 동학농민혁명기록물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6/30 [06:40]

고창군, 유네스코 7가지 보물 등재 기념행사 개최

병바위 등 지질명소 13곳이 세계지질공원 인증과 동학농민혁명기록물

강성현 | 입력 : 2023/06/30 [06:4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이 ‘유네스코 7가지 보물 등재 기념행사’를 오는 7월1일 저녁 7시30분 고창읍성 광장에서 연다. 이번 기념식은 병바위 등 지질명소 13곳이 세계지질공원 인증과 동학농민혁명기록물의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따라 국내 유일 유네스코 7가지 보물을 보유한 세계유산도시를 기념하고 세계유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 유네스코 7가지 보물등재 기념행사(포스터) _ 고창군

 

이날 기념행사는 고창 대표 국악뮤지컬인 ‘이팝:소리꽃’ 공연과 7가지 보물과 관광객, 군민이 함께 어울러지는 대규모 축하 퍼포먼스, 우리시대 최고의 소리꾼 장사익씨의 축하공연, 국내 최정상 크로스오버 그룹인 포레스텔라(Forestella)의 축하공연 등이 준비됐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7가지 보물을 대표하는 단체 관계자들뿐 아니라, 고창군민, 수많은 관광객이 관심과 참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고창군 대표관광지인 고창읍성에서 개최되는 만큼 세계유산과 더불어 고창읍성을 홍보하고,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다시 찾는 고창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 기대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올해 세계기록유산과 세계지질공원이 연달아 등재되어 고창군은 국내 유일 유네스코가 인정한 7가지 보물을 보유한 도시가 되었다며 이번 기념식을 통해 고창군의 세계유산의 가치를 널리알리고 나아가 고창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영광스런 자리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고창읍성,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