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 금암도서관, 도서관 內 미술관 사업 연중 운영

매월 다양한 전시와 미술사 강좌, 미술 탐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일상 속 미술 제공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2/15 [19:25]

전주시립 금암도서관, 도서관 內 미술관 사업 연중 운영

매월 다양한 전시와 미술사 강좌, 미술 탐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일상 속 미술 제공

강성현 | 입력 : 2024/02/15 [19:2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오는 12월 22일까지 미술 작품 전시와 강좌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도서관 內 미술관’ 사업을 연중 운영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도서관 內 미술관’ 사업은 시민들의 삶과 가까운 공공도서관에서 평소에 멀게 느껴지던 그림과 조각 등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미술 교양 강의와 체험 활동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하면서 ‘미술이 우리 일상 속으로 들어왔다’라는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왔다.

 

▲ 금암도서관에서 ‘삶으로 스며드는 미술’ 즐겨요! _ 전주시

 

금암도서관에서는 오는 3월 10일까지 배인솔 청년 작가의 ‘世: 세상 세’ 전(展)을 만날 수 있으며, 오는 3월 16일에는 올해 ‘도서관 內 미술관’의 미술사 첫 강의 프로그램인 백윤경 강사의 ‘미술이란?’ 강의가 마련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에서 선착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 금암도서관에서 ‘삶으로 스며드는 미술’ 즐겨요!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지난해에는 ‘공공도서관에 미술을 심는’ 새로운 사업이 무난하게 자리 잡았다는 데 의미가 있었다면, 올해에는 작가와 대중 사이의 거리를 더 좁히고 미술을 모든 시민의 일상 속으로 더욱 깊이 들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자 한다면서 상반기에는 미술사 강의, 하반기에는 미술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거북바우로 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립도서관, 금암도서관,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