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시장기타기 통영전통연날리기 및 민속놀이 경연대회 개최

지화자 좋다! 다함께 즐기는 정월대보름, 올해 액운은 날리고 만복을 기원하는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2/10 [19:57]

제37회 시장기타기 통영전통연날리기 및 민속놀이 경연대회 개최

지화자 좋다! 다함께 즐기는 정월대보름, 올해 액운은 날리고 만복을 기원하는

이형찬 | 입력 : 2024/02/10 [19:5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2024년 갑진년의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범시민적 화합과 전통문화의 보전·전승에 기여하고자 통영문화원에서 오는 23일 한산대첩광장에서‘제37회 시장기타기 통영전통연날리기와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 제37회 시장기타기 통영전통연날리기 및 민속놀이 경연대회 _ 통영시

 

행사는 개막식과 본 경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연날리기와 윷놀이, 제기차기와 같은 전통적인 정월대보름 놀이뿐만 아니라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팽이치기, 비석치기처럼 어린이들을 위한 민속놀이와 가훈 써주기 행사도 있어 시민과 관광객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준비했다.

 

통영문화원장은 정월대보름은 예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오랜 역사를 지닌 명절로 현대사회에는 전통적인 풍습이나 의식이 간소화됐으나 한 해의 풍년과 서로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는 지속돼 왔다며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정월대보름 전통놀이를 통해 액운은 날리고 소원을 성취하는 갑진년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26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