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수원화성이 품은 옛 이야기 동화 강연 프로그램 운영

저자가 읽어주는 동화 강연·체험교구 만들기·저자와의 만남 등 진행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7/07 [15:57]

수원화성박물관, 수원화성이 품은 옛 이야기 동화 강연 프로그램 운영

저자가 읽어주는 동화 강연·체험교구 만들기·저자와의 만남 등 진행

이소정 | 입력 : 2023/07/07 [15:57]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수원화성박물관은 박물관에서 만나는 동화 강연 프로그램 ‘수원화성이 품은 옛이야기’를 9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연다. 2023 문화도시 수원 연계사업인 ‘수원화성이 품은 옛이야기’는 수원화성의 역사·문화를 주제로 동화책 4권을 선정해 저자가 읽어주는 동화 강연과 연계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 수원화성박물관 ‘수원화성이품은옛이야기’ 동화강연프로그램 운영 _ 수원시  

 

지난 6월 17일 첫 번째 강연을 했고, 7월 15일 조선 왕릉 임소연 작가, 8월 19일 배다리는 효자다리 임정진 작가, 9월 16일 만화로 보는 수원의 전설 옛날 옛적 수원에 안성순 동화구연가 등이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프로그램 내용은 저자가 읽어주는 동화 구연, 체험 교구 만들기 활동, 저자와의 만남·사인회 등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 ‘수원 화성 굿즈(팬상품)’를 배부한다.

 

▲ 수원화성박물관 ‘수원화성이품은옛이야기’ 동화강연 프로그램운영

 

동화 강연은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초등학생 1~6학년 80명이 참가할 수 있다. 부모 참여는 선택사항이다. 교육비는 초등학생은 1인당 5000원(체험비 포함)이고, 성인 1인당 2,000원(체험비 미포함)이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수원화성박물관,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