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얼음길 조성으로 무더위 극복해요

얼음길 조성으로 폭염으로 지친 관광객과 시민들의 마음에 위안과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05 [04:21]

전주한옥마을 얼음길 조성으로 무더위 극복해요

얼음길 조성으로 폭염으로 지친 관광객과 시민들의 마음에 위안과

강성현 | 입력 : 2023/08/05 [04:2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가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전주한옥마을에 여름철 폭염을 날려줄 얼음길을 조성한다. 전주시는 ‘제25회 새만금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기간이 포함된 8월 4일부터 19일까지 관광객이 붐비는 전주한옥마을의 태조로와 은행로, 향교길 등을 중심으로 얼음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 한옥마을 얼음 비치 사진 _ 전주시

 

우선 시는 폭염이 연일 지속되고, 세계잼버리 기간 중 전주한옥마을 찾는 세계 청소년이 늘어남에 따라 한옥마을 중심인 태조로를 중심으로 얼음길을 조성했다. 이어 이번주 금요일인 8월 4일을 시작으로 8월 19일(매주 금·토·공휴일)까지 전주한옥마을의 주요 도로에 대형 얼음을 비치한다.

 

▲ 한옥마을 얼음 비치 사진

 

구체적으로는 대형 얼음(1.2미터*50센티미터*25센티미터)을 한옥마을 주요거점 20곳에 각각 2개씩 비치해 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시원함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시는 대형 얼음 비치에 끝나지 않고 얼음 상태와 안전 문제 등을 수시로 확인해 오가는 시민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 한옥마을 얼음 비치 사진

 

김성수 전주시 한옥마을사업소 소장은 한옥마을 얼음길 조성은 폭염에도 한옥마을을 찾아주시는 방문객들에게 큰 즐거움과 위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의 니즈에 맞춰 한옥마을을 좀 더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관광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64-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한옥마을, 얼음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