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판본문화관, 5월 가정의 달 문화행사 ‘풍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친화 문화행사 마련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4/29 [05:12]

전주시 완판본문화관, 5월 가정의 달 문화행사 ‘풍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친화 문화행사 마련

강성현 | 입력 : 2023/04/29 [05:1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한옥마을 문화시설인 완판본문화관이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가족 친화 문화행사를 연다. 완판본문화관은 오는 5월 둘째 주와 넷째 주 각각 성년의 날 신(新)풍속도 ‘전주다운 스무 살’(13일~14일), 예술人(in) 전주 ‘마당에서 놀자’(27일) 등 가족 단위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완판본문화관, 예술人(in) 전주 「마당에서 놀자」포스터 홍보물 _ 전주시

 

먼저 오는 5월 13일과 14일 이틀간 진행되는 ‘전주다운 스무 살’은 스무 살을 맞은 청년들에게 전주한옥마을과 자신을 추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완판본문화관을 비롯해 전주부채문화관, 전주전통술박물관, 최명희문학관 등 전주한옥마을 내 4개 문화시설의 공동사업으로 추진된다.

 

완판본문화관은 ‘스무 살, 이 순간을 기억해!’를 주제로 손글씨 사진엽서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자들에게 인생에서 다시 돌아오지 않을 성년의 스무 살을 추억할 수 있도록 사진 촬영과 함께 캘리그라피 작가의 손글씨 글귀를 담은 제작 엽서에 자신의 모습을 기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완판본문화관 전경 _ 전주시

 

이 행사에는 당일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할 계획을 가진 올해 스무 살(2004년생)을 맞은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1일부터 12일까지 SN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되며, 신청 방법은 구글폼(QR코드 스캔) 및 본인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 ‘#전주다운_스무살’ 또는 ‘#성년의날_신풍속도’를 작성하면 된다. 

 

이어 오는 5월 27일 진행되는 ‘마당에서 놀자’는 완판본문화관과 문화예술티칭아티스트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문화예술행사로, 완판본문화관은 당일 전주한옥마을 방문객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성년의 날 신(新)풍속도 전주다운 스무 살-포스터 홍보물

 

주요 프로그램은 △완판본 악보-음악이 보이는 마당(전시) △싱어송라이터 ‘유발이’-한옥에서 만나는 꾸꾸마당(공연) △당신의 마음을 그려드립니다-마음마당(체험) △나도 예술가-함께 가치 마당(체험) 등이다.

 

이 중 ‘완판본 악보-음악이 보이는 마당’은 완판본문화관과 이다희 작가의 협업 결과물로, 서양의 고전음악과 한국의 전통기록매체(한지, 완판본)와의 융복합을 시도한 작품이 소개된다. 이다희 작가의 ‘음악번안시스템’을 통해 바흐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완판본 악보는 문화관 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완판본문화관, 전시 완판본 악보-음악이 보이는 마당

 

또한 이날 완판본문화관에서는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실력파 뮤지션 ‘유발이’를 초청해 온 가족이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익숙한 동요를 주제로 한 공연도 펼쳐진다. 완판본문화관의 한옥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유발이의 사운드 북 ‘마담꾸꾸’ 라이브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 완판본문화관, 공연 싱어송라이터 유발이 한옥에서 만나는 꾸꾸마당  

 

이외에도 이날 완판본문화관에서는 전세계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나 내면 초상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초선영 작가와 함께하는 내면 초상화 프로젝트와 △(주)반음올림 이리ON △이플 △벨라뮤직 △어쎈드스튜디오 △예그리나 △클래지크 △레슨하자 등 ‘문화예술티칭아티스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제1기 수료자들이 준비한 다양한 전시, 체험, 공연도 진행된다.

 

▲ 완판본문화관, 체험 내면 초상화가 초선영-마음마당   

 

김성수 전주시 한옥마을사업소장은 일상 회복과 함께 지난해 전주한옥마을 관광객이 역대 최다 기록을 갱신했다면서 완판본문화관에서 기획한 가정의 달 맞이 문화행사에 온 가족이 함께 전주한옥마을에 머물며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한옥마을, 문화시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