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금암도서관에서 만나는 휴식의 정원 전시 운영

전주시립 금암도서관, 오는 9월 3일까지 이용석 원광대 교수 전시 및 강좌 운영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17 [03:23]

전주시, 금암도서관에서 만나는 휴식의 정원 전시 운영

전주시립 금암도서관, 오는 9월 3일까지 이용석 원광대 교수 전시 및 강좌 운영

강성현 | 입력 : 2023/08/17 [03:23]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오는 9월 3일까지 이용석 원광대학교 미술과 교수의 ‘정원-꿈’ 전시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금암도서관이 지난 3월부터 도서관 이용자에게 미술품 전시와 전시와 연계된 미술 강의, 미술 북큐레이션을 월별로 선보이는 ‘도서관 內(내) 미술관’ 사업의 여섯 번째 전시 프로그램이다. 

 

▲ 금암도서관에서 만나는 휴식의 정원 _ 전주시

 

8월에는 원광대학교 이용석 교수의 작품들이 전시되며, 오는 9월 2일에는 이 교수와 함께하는 ‘영혼의 미술관’ 강의도 예정돼 있다. 이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알랭드 보통의 저작 ‘영혼의 미술관’에서 주요 내용으로 다루는 예술의 일곱 가지 기능을 토대로,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어떻게 예술을 감상할 것인지, 왜 우리에게 예술이 필요한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금암도서관에서 만나는 휴식의 정원

 

강좌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81-644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용석 교수는 이번 전시와 강의를 통해 각박해지는 현대인들의 삶에 휴식과 자연을 유희하는 심리적 공간을 제공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거북바우로 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금암도서관, 휴식의정원, 전시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