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추천와인, “파눌 오크 리저브 C/S"

칠레 와인 “파눌 오크 까베르네 소비뇽 리저브“을 추천와인

박창수 | 기사입력 2009/05/06 [10:06]

5월 추천와인, “파눌 오크 리저브 C/S"

칠레 와인 “파눌 오크 까베르네 소비뇽 리저브“을 추천와인

박창수 | 입력 : 2009/05/06 [10:06]
 5월 추천와인 “파눌 오크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panul oakage reserve cabernet sauvignon)” 선정은 4월 24일(금요일) bws강남와인스쿨에서 “kwgl 소믈리에 마스터 코스” 수강생을 대상으로 테이스팅을 진행했다.


파눌 오크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panul oakage reserve cabernet sauvignon)은 오크 통에서 18개월 숙성하여 오크향이 베인 바닐라향이 강한 인상을 준다. 100% 까베르네 쇼비뇽 품종으로 생산한 와인으로 진한 루비 빛을 띠고 있으며 체리, 건포도등의 베리 계열향이 풍부하다. 또한, 민트향도 느낄 수 있으며, 스파이스한 맛과 블랙베리의 부드러움이 함유되어 있는 풀바디(full body) 스타일 와인이다.


칠레 '콜차구아 밸리 마르치구(colchagua valley - marchigue)'가 생산지이며 생산자는 '비네도스 에라주리츠 오발리(vinedos errazuriz ovalle s.a)'이다. 이 와이너리는 1999~2000년 사이에 최신의 기술을 도입한 설비를 갖추어 가장 자연적인 조건에서 포도가 잘 발효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최상의 와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비네도스 에라주리츠 오발리는 이러한 완벽한 발효 통제 기능을 가진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 544개를 가진 칠레 최대 규모의 와이너리 중 하나이다. 

파눌 오크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과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불고기 , 훈제연어 , 까네페 , 베이컨이 잘 어울린다. 파눌 오크 리저브 까베르네 소비뇽은 카타도르 하얏트 와인 어워즈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9 미스 경기 선발대회 공식와인으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국내 유통되는 1만 여종의 와인 중 매월 한종의 와인 1년 12종의 와인만을 추천와인으로 선정하여 발표함으로 매우 훌륭한 와인을 엄선하여 선정하였다. 자료제공 : 와인79닷컴 www.wine79.com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